67명 수료, 지역사회 여성지도자로서의 자질과 리더십 겸비

   
▲제 19기 제주시 여성대학 여성지도자과정 수료식이 16일 개최됐다. ⓒ뉴스제주

제주시와 제주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조문수)은 1월 16일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2017학년도 제19기 제주시 여성대학 여성지도자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수료생 67명 및 여성대학 총동문회 임원과 제주대학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업 우수자 및 논문발표 우수자 등에 대해 제주대학교 총장상 및 제주시장 표창이 수여됐다.

한편, 제19기 제주시여성대학 여성지도자 과정은 지난 2017년 3월 7일 개강해 12월 5일까지 총 10개월에 걸쳐 리더십, 환경, 봉사, 소통, 제주역사, 현장학습, 논문발표 등 여성지도자로서의 자질과 리더십을 겸비할 수 있는 참여와 토론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이번 제주시 여성대학 지도자과정 수료식에서는 총 67명이 수료했다. ⓒ뉴스제주

제주시 여성대학은 1999년부터 제주대학교에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수료한 67명을 포함해 총 1408명이 수료했다.

제주시는 여성대학 운영을 통해 여성의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기하는 한편 국제자유도시에 걸맞은 여성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주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창조적 여성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