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9단은 1월 13일 오후 2시 해비치호텔앤리조트제주에서 열린 '2018 해비치 이세돌 대 커제 바둑대국'에서 커제 9단을 상대로 승리했다. ⓒ뉴스제주

바둑 기사 이세돌 9단이 중국 바둑기사 커제 9단을 상대로 치열한 접전 끝에 승리를 거머쥐는 영예를 안았다.

이세돌 9단은 1월 13일 오후 2시 해비치호텔앤리조트제주에서 열린 '2018 해비치 이세돌 대 커제 바둑대국'에서 커제 9단을 상대로 승리했다.

이번 대회는 인공지능 알파고와의 대국으로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는 현존 최고의 바둑기사들인 이세돌과 커제의 대결로 관심을 모았다. 

이날 열린 세기의 대국은 해비치와 한국기원이 공동 주최하고 현대자동차와 북경현대가 공식 후원하는 행사로, 이날 오후 2시부터 JTBC와 JTBC3, 바둑TV를 통해 생중계됐다. 

접전 끝에 이세돌 9단이 승리함에 따라 그는 우승 상금 3천 만원과 현대차의 소형 SUV 코나를 부상으로 제공받았다. 패자이긴 하지만 커제 9단 역시 1천 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인공지능 알파고와의 대국으로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는 현존 최고의 바둑기사들인 이세돌과 커제의 대결로 관심을 모았다. ⓒ뉴스제주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