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5세 성인을 대상으로 무료실시

제주시 동부보건소(소장 김영희)가 만 65세 이상 성인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접종대상자는 올해 만 65세가 되는 195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어르신부터 가능하며, 접종장소는 거주하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가까운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매년 받는 인플루엔자 접종과 달리 만 65세 이후 1회 접종만으로도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심각한 합병증인 폐렴, 균혈증, 수막염 등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폐렴구균은 잠복기가 1~3일로, 짧고 갑작스런 고열과 오한, 점액 화농성 객담을 동반한 기침, 흉통, 호흡곤란, 빈 호흡, 피로 및 쇠약감 등의 증상을 보이며, 호흡기 비말을 통해 사람 간 직접 접촉으로 전파된다. 또한, 호흡기 질환이다 보니 추운날씨로 환기가 힘든 겨울과 초봄에 잘 발생한다.

동부보건소 감염병관리 담당자는 "폐렴구균이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 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되며, 특히 노년층의 경우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20~60%수준으로 매우 높으므로 건강한 100세 시대를 위해 한명도 빠짐없이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동부보건소(728-4392)로 문의할 수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