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동부보건소와 지역아동센터 연계 운영

제주시 동부보건소(소장 김영희)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관리방법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동부보건소는 관내 9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오는 1월 17일까지 팩스(728-4209)나 이메일(gwedo260@korea.kr)로 신청을 받아 1월 18일부터 방학이 끝나는 1월 30일까지 보건소 치위생사가 찾아가는 구강보건교육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보건소는 특히, 겨울방학기간 학교를 가지 않아 식사 후 칫솔질에 취약할 수 있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1:1 올바른 칫솔질 교육과 불소 바니쉬 도포를 실시해줌으로써 구강보건의 사각지대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학습 감수성이 높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구강관리방법을 조기에 교육시켜 성인․노인기에 이르러서도 치료보다는 예방에 중점을 둔 습관을 형성시킬 예정이다.
 
제주시 동부보건소 구강보건담당자는 "앞으로도 겨울철 취약할 수 있는 구강보건부분을 찾아내고 사각지대를 최소화하여 아동․청소년들의 건강을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