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녹색당이 제주 제2공항 추진에 대해 원천적으로 반대한다고 밝혔다.

제주녹색당은 23일 논평을 통해 "성산읍 제2공항 반대 대책위원회의 제2공항 반대 입장을 지지한다"며 "박근혜 정부의 국토부와 원희룡 제주도정이 추진하는 제주 제2공항에 원천 반대한다. 성산읍뿐만 아니라 제주 땅 어디에도 신공항은 필요 없다"고 말했다.

이어 "원희룡 지사는 지난 12일 제주 제2공항과 관련한 모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땅을 내놓아야 할 주민들이 어떻게든 반대하려고 자꾸 안되는 논리를 내놓고 있다고 언급했다. 우리는 거꾸로 묻고 싶다. 땅을 내놓으라며 삶의 터전을 빼앗으면서까지 '어떻게든 추진하려고' 논리를 확장하는 것은 누구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특히 "원희룡 도정은 지금이라도 박근혜 정부의 국토부가 추진하려는 제주 제2공항건설을 제주도의 이름으로 중단 선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끊임없이 증가하는 관광객을 소화할 수 없어 과부하로 신음하는 제주도의 숨통을 트이게 해야 한다. 관광객 수가 제주지역 경제수준을 높여줄 것이라는 착각이야말로 제주도의 숨통을 막아놓는 일임을 분명히 인식하고, 제주도의 환경용량을 제대로 따져볼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